클래씨가 그만둡니다. 회사를. (8년차 대리가 퇴사하는 사유 영상) #121

오늘 영상은 퇴사한 이유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민을 많이 했고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덕분에 영상 업로드는 훨씬 빨라질 예정이예요 ;)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시청 부탁드립니다. 구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KOproject Subscription(유투브 구독): goo.gl/X8shkH
Instagram: classsytv
Facebook: classsytv
*영상 구독 수익금의 일부는 UN아동기금(UNICEF)에 기부됩니다.
*Some of subscription proceeds are donated to UNICEF.

다운로드

조회수
143,637

댓글

  • 앞으로 영상의 빈도와 퀄리티는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구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클래씨티비 인스타그램: instagram.com/classsytv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ㅈㅇㅈㄷ인가요?

    라키됴됴라키됴됴3 개월 전
  • 군 미필?

    dr. tocdr. toc4 개월 전
    • 장교 출신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4 개월 전
  • 그루밍 영상보다 이 영상이 뭔가 내츄럴 하고 꾸밈이 없네요

    write작write작5 개월 전
  • 회사생활 하면서 유투브 하면 회사에서 좋아하지 않죠... 이것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같아요

    열정패기도전미래열정패기도전미래7 개월 전
  • 편집은 어떤프로그램을 쓰시는지 알수있을까요. 편집은 몇시간 정도 걸리시는지도 궁금해요.

    vauqfw gwhwvvauqfw gwhwv8 개월 전
  • 구독 눌렀어요! 응원합니다 ㅎㅎ

    YongEYongE9 개월 전
  • 하고 싶다는게 있다는게 정말 부럽내요 저는 뭔가 하고 싶은게 없내요 마냥 의미없이 한달에 나오는 월급만 바라보고 사는데 주도적인 삶 부럽습니다

    김경민김경민10 개월 전
  • 저도 이번달 그만두웠어요~

    Omadli OmonjonOmadli Omonjon10 개월 전
  • 클래시님 실례지만 키가 어떻게 되세요!?

    19학번서울대학교19학번서울대학교11 개월 전
    • 178cm 입니다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11 개월 전
  • 구독자 3천명 일 때부터 항상 휴대폰 너머로만 지켜보던 현 재수생입니다 항상 삶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 많이 성격이여서 여러 사유로 재수까지 하면서까지 제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고 증명하고 싶음에 그에 합당한 노력 중에 현재 약간 슬럼프?가와서 근래에 방황 했으나, 클래씨님 영상보고 여러의미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오늘부터 또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항상 응원 합니다. 클래씨님! 감사합니다.

    지노지노11 개월 전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고, 많은 고민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만 그런 고민을 안한 분들보다 훨씬 더 많은 보상을 훗날 받게 되실거라 믿습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11 개월 전
  • 👍🏻

    hmsunshmsuns11 개월 전
  • 보이기에는 딱 회사형 인재인데, 자신의 다른 가능성에 더 비중을 둔 선택인 것 같네요.

    Sokhee JungSokhee Jung11 개월 전
    • 틀에 박힌 조직생활보다는.. 자유롭게 본인의 일을 하는 것이 자아실현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타입입니다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11 개월 전
  • 당신은 멋지십니다!

    안순우안순우11 개월 전
  • 내가 형인 것 같은데, 그래도 형이라 부를게 형. 정말 멋있는 결정이여.

    Jaemin YounJaemin Youn11 개월 전
    • 고마워요 형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11 개월 전
  • 깜짝 놀랐어요 ㅡ 유튜브는 계속하시니 다행이에요 ㅡ 하시는일 번창하시고 앞으로도 계속 영상을 멋쟁이 신사가 될수 있도록 알려주셔요 ㅡ 사소한것 까지도 닮고 싶어요 ㅡ

    K shK sh년 전
    • 감사합니다 열심히 영상 제작 할게요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여긴 댓글다는 사람들 수준도 다른데 비해 뭔가 다른거같아요ㅎㅎ 구독했습니다~

    정유석정유석년 전
  • 퇴사라니 ..부럽습니다. 멋있으십니다. 물론 건승하시겠지만 응원합니다.

    개똥개똥년 전
  • 하고싶은일 하는 결정 쉽지않았겟지만 응원합니다 항상 건승하세요

    정재덕정재덕년 전
  • 자기 객관화가 확실하신 분이신거같네요 부럽습니다 ㅎㅎ

    텍썬썬텍썬썬년 전
  • 유튜브로 수익이 충분히 되니까 회사 그만두신듯^^ 회사다녀봤자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살기 힘들잖아요~

    KAWSKAWS년 전
  • 응원합니다 ㅎ

    배승철배승철년 전
  • 반지보고 혹시 학군이신가 했는데 역시 맞으시군요! 저도 학군출신으로 현역에 있습니다. 복무연장만 되서 2024년까지라는 까마득한 복무기간이 남았어요😅 회사를 다니는 이유가 뭘까에서 굉장히 공감이 많이갑니다.. 아직 장기가 안되었기 때문에 마지막 기회까지 혹시나 안되었을때 어쩌지라는 고민을 하다가 내가 왜 꼭 군에 계속 있어싶어하지로 바꿔서 곰곰히 생각해보고 있어요. 저는 아직까지도 고민의 답이 명확하게 나오진 않았지만... 퇴사를 진지하게 고민하시고 결정하신 클래씨님 응원합니다!

    오수진오수진년 전
    • 감사합니다 좋은 진로 정하셔서 원하시는 방향대로 잘 풀리시길 저도 응원할게요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새로운 결정 축하드립니다. 유익한 정보 기대하겠습니다.

    두리뭉두리뭉년 전
  • 첨뵙네요~🌷🌷 앞서 몇영상을 보고왔어요~ 쭉 초면 이지만 구면될러고 종쳤습니다.~ 자주 놀로 올께요~~

    huaya 화야금huaya 화야금년 전
  • 멋지심! 근데 하나은행 이셨나요!

    정영진정영진년 전
  • 영상초반에 C L A S S Y 이거 읽어주는 여자좀 없애주시면 더 성공하실듯;;

    박정환박정환년 전
  • 하.. 멋잇다..

    GeemKNUGeemKNU년 전
  • 무슨 사업을 하시려고요?

    o io i년 전
  • 항상 응원합니다^^

    이상열이상열년 전
  • Always be classsy! 소속감과 안정적인 수입을 뒤로한채 하고 싶은 일이 많기 때문에 퇴사결정을 하셨다는게 힘든 결정이셨을텐데 멋지십니다.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클래씨님 화이팅!

    우주인우주인년 전
  • 안녕하세요 :) 전형적인 공대생으로서 ㅎㅎ 올려주시는 영상들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완전 가지고 있는 재능은 다르지만 추구하는 인생의 방향은 비슷하신 것 같아요! 저도 제 미래를 찾기위해,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유럽에 인턴으로 나와있습니다 ㅎㅎ 무엇을 하시던지 반드시 원하시는만큼 이루실거라고 확실히 느껴집니다 ㅎㅎ 한국가서 뵐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응원하겠습니다!

    Lucas Hagun ChungLucas Hagun Chung년 전
  • 말로는 쉽지만 행동하기 정말 어려운 ‘퇴사’ 그의 용기에 박수갈채 드리고싶네요! 저또한 삶의 질을 위해 5년간의 회사생활을 벗어나 퇴사를 하였습니다! 같은 방향이 아니지만 멋진 방향을 위해 또 한번 일깨우고 가슴 뜨거워지는 영상 감사드립니다!

    kwon filobisknotkwon filobisknot년 전
  • 이 분은 뭘 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20대 초년생인 청년이 많이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 좋은 영상 부탁드릴게요 형!

    이재현이재현년 전
  • 유투브 코인 떡상하시길 바랍니다

    용사용사년 전
  • 뭔가멋있고결정이고 말씀을잘하시네요 많이 느끼고갑니다.

    월스TV월스TV년 전
  • 새출발 능동적인 삶 응원합니다^^ 더더욱 잘되실거에요~!

    초코틴틴초코틴틴년 전
  • 앞으로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초홍빈초홍빈년 전
  • 형님 닮고 싶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ㅎ

    첼시첼시년 전
  • 응원합니다😊👍

    안두안두년 전
  • 앞으로 승승장구할 클래시티비를 응원합니다~!

    Robin NamRobin Nam년 전
  • 정말 공감되네요 30대 초중반

    유효범유효범년 전
  • 역시 이형은 간지 폭발이다 말도 잘하고 진심 멋있음 ㅜㅜ

    이재형이재형년 전
  • 멋져요 ㅠㅜ👍

    냥냥이와미니냥냥이와미니년 전
  • 헐 정말요 ㅠㅜㅜ?? 대박.. 응원해요오 ㅠㅜㅜㅜㅜ...!!!!!!

    냥냥이와미니냥냥이와미니년 전
  • 유튜브가 더 돈이되니ㅎㅎ

    GH SGH S년 전
  • 형은 뭘해도 성공할거에요 ㅎㅎ

    새드무비새드무비년 전
  • 멋있어요 ㅎㅎ 늘 응원합니다~

    말랑카우말랑카우년 전
  • 구독합니다!

    Inho KimInho Kim년 전
  • 모든 직장인의 꿈인 퇴사..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poodajubpoodajub년 전
  • 퇴사 축하해요 클래씨 ㅋㅋㅋㅋㅋ 꼭 볼수있는 기회가 있길 :) 빠이팅~~~

    김은우김은우년 전
  • 스타일링, 목소리 진짜 멋있다

    허걱허걱년 전
  • 형님 힘내세요. 영상보면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킹스맨 양산 부탁드립니다.

    지식저장TV지식저장TV년 전
  • 열심히 사시네요 ^^

    화공쟁이화공쟁이년 전
  • 유투브에 전념하려고 하시는거같은데 그냥

    키네틱키네틱년 전
  • 이야 진짜 아무것도 없을 수 있는 선택을 기여이 하는구나 방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갖춰왔던것들도 잃어버리기 시작할거에요,

    괴시리괴시리년 전
    • 나태해지지 말라는 조언으로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팬미팅 한번더해주세요 ㅜㅜ

    나누나누나누나누년 전
  • 진짜 롤모델이다 클래시티비님은 ㅠㅠㅠㅠ

    임명균임명균년 전
  • 응원하겠습니다.:)

    George GoGeorge Go년 전
  • 쉽지않은 결정이셨을텐데..응원합니다!!!

    KDB 17KDB 17년 전
  • 클래씨님 혹시 주변(부모님,여자친구분)의 반대는 없었나요?? 어떻게 그분들을 설득했는지 궁금하네요..

    란요요란요요년 전
    • 모두 믿고 지지해주셨습니다. 설득이 필요하지 않았어요 감사한 일이죠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본업을 충실하게 되겠네요

    박동원박동원년 전
  • 너무도 건실하신분 같아요. 말도 잘하시고 , 영상 처음 보고 구독합니다. ㅎ

    JK슈퍼회사원JK슈퍼회사원년 전
  • 대한민국 멋있는 신사님 늘 응원합니다

    몽환트리몽환트리년 전
  • 형 책 써보는건 어때

    자랑자랑년 전
  • 정말 멋진 결정인거같아요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다.. 삶의 범주에서 벗어난다는거 자체가 정말 어려운 선택이였을텐데 하고싶은거 한다 그걸위한 중요한걸 포기한다는게 존경스러워요 언제나 응원해요!!❤️❤️앞으로 하고싶은거 다하는 클레시 티비!!! 화이팅 입니다

    류지환류지환년 전
  • 조금 웃긴 말이지만, 그전엔 가끔 영상보는 수준이라 안 눌렀는데 직업 그만두신다는 얘기듣고 구독 눌렀습니다. 저는 이제 막취준생 코스에 돌입하는데 취업만하자 하고 있는데 이젠 취업이란 벽을 넘어 또 다른 벽을 넘으시는 모습이 정말 멋있습니다. 저는 진짜 자존감도 낮고 자신을 싫어하는데 클래시티비님을 보면서 언젠간 나도 저렇게 살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희망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카두룩치카두룩치년 전
    • 좋은 직장 잡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클래씨 ClassyTV클래씨 ClassyTV년 전
  • 회사에서 피시 카톡도 막은지 꽤 됬는데 유튜브 활동한다는 건 더 좋게 보이지 않았겠지요. 대충 편집하고 등 취미로 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한다면 누구도 보지 않고요. 사회적으로도 직장인 유튜버 겸업금지 이슈가 있으니... 수입이 괜찮게 들어올 거 같은 쪽으로 선택하셔서 집중하기로 하신거 같은데. 다른 영상과 달리 이유 설명을 위해 너무 주변가지를 설명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요즘 같은 불안한 사회에서 퇴사결정은 금전적인 불안함을 안고 가는거니 확신이 있어서 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한남동JJ한남동JJ년 전
  • 멋지세요

    제이에스팍제이에스팍년 전
  • 매번 정말 재밋게 보고있어요~!

    hyun E-hyun E-년 전
  • 유튜버만 해도 충분하실텐데 뭐...

    다미아노다미아노년 전
  • 인생의 큰 결정하셨네요. 지나고 나서 보면 큰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시점이 되겠죠. 응원합니다!

    시계키친 Watch Kitchen시계키친 Watch Kitchen년 전
  • 저에게 항상 동기부여가 되는 분이십니다. 고마워요 영상 자주보고싶어요

    yallyall년 전
  • 정말 멋진 형...😘👍🏻

    빅픽처빅픽처년 전
  •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데에 미래를 함께 할 여자친구와 의견조율이 어떻게 되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hahasmile00hahasmile00년 전
  • 형 진정성있는 영상 멋있네요 존경스러워요

    경기경기년 전
  • 응원합니다. 클래씨티비

    앙앙이앙앙이년 전
  • 댓글 처음 달아봅니다. 너무 멋있습니다. 멋있는 이유, 존경하는 이유는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 내가 하지 못한 일을 한다는 것에 존경합니다! 응원하셌습니다^^!

    유대성유대성년 전
  • 음..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회사 그만 둘 만큼 컸네요 16만이면 회사 그만둬도 되죠 . 16만 수준으로 유튜브 키운 수고? 노고?를 묵살하는 발언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회사 생활 6년이나 하셨으면 제가 하는말도 이해하실겁니다. 화이팅하십시오 . 돈이든 하시고싶으신거든 . 어느면에서요!!

    워린지워린지년 전
  • 향후계획이 주도적이고 진취적이네요. 계속 잘 볼게요. 예전부터 지금까지 내내 젠틀함이 보는사람으로써 편안하고 존중받는거같네요. 이제부터 이후까지도 잘 볼게요 앞으로 계획하신일도 잘 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김지석김지석년 전